프리미어리그 역대 최고의 선수 : TOP 10~1
10. 에릭 칸토나
프리미어리그 클럽: 리즈 유나이티드 및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포지션 : 포워드
"에릭이 왔을 때 그는 메시아였습니다. 그는 우리를 변화시켰습니다." 알렉스 퍼거슨 경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에릭 칸토나의 영향력을 설명해 달라는 요청을 받고 한 말입니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감독의 이 한 마디는 칸토나가 얼마나 훌륭한 선수였는지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말해줍니다.
축구 유니폼의 깃을 세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져야 할 자신감과 위기를 극복하는 놀라운 재능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프리미어리그에서 20년간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영국 축구의 진정한 아이콘.
9. 데니스 베르캄프
프리미어리그 클럽: 아스날
포지션 : 포워드
1997년 8월 27일. 약 21:45. 레스터 필버트 스트리트.
데이비드 플랫이 레스터 시티 수비를 뚫고 뻗은 데니스 베르캄프의 오른발에 볼을 연결합니다. 첫 번째 오른발 터치로 공을 자기 쪽으로 끌어올린 네덜란드 스타는 두 번째 터치로 매트 엘리엇을 왼발로 가볍게 제친 후 골대 상단 구석으로 감아 넣습니다.
이 골을 보셨다면 베르캄프가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최고의 선수 10명 중 한 명인 이유를 정확히 알 수 있을 겁니다.
8. 프랭크 램파드
프리미어리그 클럽: 첼시 및 맨체스터 시티
포지션 : 미드필더
베르캄프가 눈으로 봐야만 그의 탁월함을 이해할 수 있는 선수였다면 프랭크 램파드의 위대함은 냉철한 수치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첼시 역대 최다 득점자인 램파드는 10시즌 동안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덕분에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한 미드필더(177골)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램파드는 리그 역사상 네 번째로 많은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102개).
이러한 골과 어시스트 덕분에 첼시는 세 번의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했고, 램파드 자신은 한 번의 PFA 올해의 선수상과 두 번의 PFA 올해의 팀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램파드는 정말 뛰어난 선수였습니다.
7. 로이 킨
프리미어리그 클럽: 노팅엄 포레스트 및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포지션 : 미드필더
"구름을 향해 소리치는 노인"이라는 TV 캐릭터 때문에 로이 킨은 선수 시절에 전형적인 강인한 사람에 불과하다는 믿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7번의 레드카드를 받은 것이 증명하듯 그는 약간 거친 사람이었지만, 그게 전부는 아니었습니다.
전성기 시절 킨은 실제로 세계 최고의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 중 한 명이었으며, 미드필드에서 돌파해 공을 몰고 들어가는 화려한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아일랜드 국가대표 출신인 킨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의 핵심 원동력이었으며, 그의 화려한 커리어 동안 7번의 리그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6. 모하메드 살라
프리미어리그 클럽: 첼시 및 리버풀
포지션 : 와이드 포워드
모하메드 살라가 아직 전성기임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6번째로 훌륭한 선수로 꼽힐 만큼의 활약을 펼쳤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그만큼 살라는 뛰어난 축구 선수입니다.
첼시에서 실패한 살라는 피오렌티나, AS 로마를 거쳐 세리에 A에서 완전히 다른 축구선수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이 와이드 포워드는 오른쪽 측면에서 컷인하여 공을 왼쪽 상단 구석으로 마음대로 구부릴 수 있는 놀라운 능력을 갖춘 거의 막을 수 없는 엘리트 마크맨으로 돌아왔습니다.
과장된 표현처럼 들리지만, '이집트의 왕'은 프리미어리그 골든 부트를 세 번이나 수상하며 그의 이름이 결코 과장된 것이 아님을 증명했습니다.
살라는 골을 넣는 것뿐만 아니라 팀 동료들에게도 꾸준히 도움을 주었습니다. 리버풀에서 6시즌을 뛰는 동안 살라는 시즌당 평균 34골에 기여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5. 케빈 데 브라이너
프리미어리그 클럽: 첼시 및 맨체스터 시티
포지션 : 미드필더
전례 없이 많은 돈과 재능이 잉글랜드 축구에 쏟아져 들어오는 시대에 케빈 데 브라이너가 오랜 기간 동안 명실상부한 최고의 축구 선수로 활약했다는 것은 많은 것을 시사합니다.
벨기에 출신의 이 슈퍼스타는 맨시티가 가장 많은 트로피를 거머쥔 시기에 맨시티의 핵심 선수로 활약했으며, 맨시티가 5개의 리그 타이틀을 거머쥐는 동안 PFA 올해의 선수상을 연속으로 수상한 단 세 명의 선수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축구화를 벗기 전까지 더 많은 타이틀을 획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4. 앨런 시어러
프리미어리그 클럽: 블랙번 로버스와 뉴캐슬 유나이티드
포지션 :포워드
앨런 시어러의 유산을 정의하는 한 가지 통계가 있습니다:
바로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역대 최다 득점자입니다.
블랙번 로버스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에서 시어러가 기록한 260골은 현재로서는 전설이 되었으며, 34골과 13도움을 기록하며 블랙번의 리그 우승을 이끈 시즌 역시 전설로 남아있습니다.
3. 웨인 루니
프리미어리그 클럽 : 에버튼 및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포지션 : 포워드
웨인 루니가 맨유와 잉글랜드 역대 최다 득점자로 축구화를 벗은 후 그의 커리어에 대해 "어떻게 될 수 있었을까?"라는 분위기가 돌았다는 것은 루니의 재능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루니가 아스널을 상대로 멋진 골을 터뜨리며 화려하게 등장했을 때, 루니가 세대를 이어 훌륭한 축구선수가 될 것이라는 것은 분명해 보였습니다. 비록 기대했던 대로 잉글랜드의 '황금 세대'를 월드컵으로 이끌지는 못했지만, 루니가 선수 시절에 놀라운 업적을 남긴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루니는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하는 동안 기록적인 시즌(12시즌)동안 두 자릿수 골을 기록하는 등 꾸준함의 표본이었습니다.
2.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프리미어리그 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포지션 : 포워드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한 역대 최고의 선수를 꼽으라면 의심할 여지 없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위에 오를 것입니다. 말 그대로 축구 역사상 최고의 득점왕인 CR7은 당연히 축구계의 GOAT 중 한 명으로 여겨집니다.
호날두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발롱도르를 네 번이나 수상하는 등 엄청난 활약을 펼친 덕분에 'GOAT 중 한 명'의 지위를 얻었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에도 빛나는 발롱도르를 수집할 수 있었죠.
호날두는 프리미어리그의 뛰어난 축구 선수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로 올라선 2008년에 이 상을 수상했습니다. 07/08 시즌 동안 호날두는 31골을 넣으며 이전에도 그 이후에도 잉글랜드 최고 리그에서 볼 수 없었던 수준의 축구를 펼쳤습니다.
1. 티에리 앙리
프리미어리그 클럽: 아스날
포지션 : 포워드
호날두는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한 최고의 선수'이지만 티에리 앙리는 '역대 최고의 프리미어리그 선수'입니다.
전체적으로 호날두가 더 나은 커리어를 쌓았지만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앙리가 최고였다는 데 이의를 제기할 수 없기 때문에 이 구문이 중요합니다.
90년대 후반과 00년대 초반에 걸쳐 앙리가 불운한 수비수들을 제치고 매주 멋진 골을 터뜨리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많은 축구 팬들에게 형성적인 경험이었습니다. 헨리는 축구 경기장에서 정말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증거였는데, BBC의 Match of the Day나 ITV의 프리미어리그에서 볼 때마다 앙리는 공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을 해냈기 때문입니다.
아스널의 전설은 5시즌 연속 20골, 4번의 골든 부츠, 2번의 유럽 골든 슈즈, 그리고 팀을 전례 없는 무패 우승으로 이끄는 능력으로 영국 축구 역사에 자신의 이름을 굳혔습니다.
출처:
https://www.90min.com/posts/the-best-premier-league-players-of-all-time-ranked-10-1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