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 주는 21장의 놀라운 우드스탁 사진을 소개해드립니다.
타이다이 셔츠
우드스탁 ’69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축제 중 하나입니다. “히피 시대“의 한가운데에 이뤄진 축제로도 유명합니다. 위 사진에서는 60년대 후반 히피 패션의 대명사였던 타이다이 셔츠를 판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축제의 공식 상품이 따로 없었기 때문에 이 셔츠가 해당 축제를 나타내는 대표 의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많은 상점에서 타이다이 셔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이 60년대에 시작된 것입니다.
꽃 왕관
히피 패션의 또 다른 대표적인 예로는 꽃 왕관이 있습니다. 오늘날의 Coachella 및 Sziget과 같은 다른 페스티벌에서도 60년대에 뿌리를 둔 이러한 트렌드를 모방한 사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이러한 머리 장식을 한 사람이 없는 우드스탁은 거의 없다고 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바로 1969년으로 돌아가는 기분이 듭니다.
더 많은 히피 패션
이 여성도 진정한 히피 패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0년대 후반에 이러한 스타일은 매우 인기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다음 사진에서도 위 사진의 여성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는 여러 사람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복장은 저항 문화를 보여주는 표현이었습니다. 그리고 물론 우드스탁에는 이러한 저항 문화를 꿈꾸는 사람들이 대거 방문했습니다.
밴에 오르다
위 사진에는 밴을 타고 우드스탁에 도착한 사람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밴은 쇼를 보기 위한 임시 승강장 역할을 했습니다. 이러한 것은 Who, Jimmie Hendrix, Santana, Janis Joplin, Creedence Clearwater Revival과 같은 훌륭한 공연을 보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맞습니다. 이러한 엄청난 상징적인 밴드들이 모두 1969년에 우드스탁 페스티벌에서 연주를 했습니다.
기쁨과 행복
많은 사람들에게 우드스탁 ’69는 일생에 한 번만 할 수 있는 엄청난 경험이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그들의 순수한 기쁨과 행복을 볼 수 있습니다. 훌륭한 음악, 훌륭한 사람들, 많은 재미와 자유가 공존했던 축제였습니다. 이후 다른 축제에서도 이러한 마법을 재현하려고 시도해 보았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자유
오늘날의 축제에서 위 사진과 같은 장면을 보지는 못할 것입니다. 우드스탁은 자유의 축제였습니다. 그로 인해 규칙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 축제 참석자는 오토바이를 축제장으로 가져와서 편한 의자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누가 그를 비난할 수 있었을까요! 아주 편안해 보이네요.
음식
400,000명의 사람들이 축제에 왔습니다. 주최 기관은 이 정도의 인원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음식이 부족했습니다. 줄은 길었고 그러한 가운데 음식을 먹을 기회를 찾기 어려웠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이 즐기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축제에서 음식에 대해 이야기를 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분위기와 음악이 주된 주제가 되고 있죠.
친구 & 즐거움
위의 사진은 우드스탁 ’69의 분위기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좋은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의 시간이었습니다. 사진을 보면 1969년 그 여름에 그곳에 있었더라면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들 정도입니다. 이 사람들은 이 상징적인 음악 축제 기간 동안 정말 재미있었을 것입니다.
엄청난 차량 행렬
앞서 언급했듯이 축제에는 400,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참석했습니다. 주최 기관은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올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약간의 교통 관련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축제장으로 향하는 길에 일어났습니다. 엄청난 수의 열광적인 축제 참가자들이 오게 되면서 몇 시간 동안 계속되는 교통 체증을 일으켰습니다.
사랑
많은 커플들이 우드스탁 ’69의 축제장에서 처음 만났습니다. 훌륭한 음악, 멋진 분위기, 좋은 날씨, 많은 즐거움은 분명히 사랑이 꽃 피우기 위한 좋은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커플은 축제를 즐김과 동시에 서로의 사랑도 즐기고 있습니다.
지미 헨드릭스
전설적인 기타리스트인 지미 헨드릭스가 우드스탁 ’69에서 공연했습니다. 그가 연주한 미국 국가는 이 축제의 가장 유명한 기록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실생활에서는 실제로 들어본 사람이 많지 않다는 사실에 대해 알고 있었나요? 헨드릭스는 축제의 마지막 날인 오전 9시에 이것을 연주했습니다. 그 시간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집으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친구
이 두 친구는 우드스탁 ’69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었을 것입니다. 평생 기억에 남고, 인생이 끝날 때까지 돌이켜볼 수 있는, 그리고 소중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인생의 그런 순간들 중 하나였을 것입니다. 우드스탁 ’69는 의심할 여지없이 전설적인 음악 축제라고 할 수 있습습니다.
400,000명의 사람들
우드스탁 ’69에는 400,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라이브 공연을 보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진에 찍힌 사람들이 모두 각자의 사연이 있는 개인들이라는 사실을 생각해 보면 정말 대단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은 결국 한 가지를 함께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엄청난 경험을 공유하게 된 것이죠.
음악
우드스탁 ’69에는 훌륭한 예술가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무대에서도, 그리고 관중 가운데에서도 말이죠. 예를 들어, 이 사람은 축제의 한적한 곳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주기 위해 기타를 가져왔습니다. 주최측이 원래 계획했던 것 이상으로 축제를 빛낸 그와 같은 사람들은 많이 있었습니다.
씻는 일
위 사진에서는 축제장 주변에 설치된 물 펌프 중 하나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히피들처럼 맨발로 하루 종일 걸을 때마다 발을 씻어야 했습니다. 이 물 펌프는 전설적인 음악 축제의 방문객들에게는 진정한 신의 선물과도 같았습니다.
평화
히피 시대의 가장 상징인 것 중 하나로는 사람들이 손가락으로 만든 평화를 나타내는 표시였습니다. 이 제스처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되는데 60년대 후반에 특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우드스탁 ’69의 사진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검지와 중지로 V를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레코딩
일부 공연은 마이크 주위를 걷는 스태프들에 의해 녹음되었습니다. 오늘날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가장 유명한 라이브 공연 중 하나는 지미 헨드릭스가 미국 국가인 The Star-Spangled Banner를 연주한 것입니다. 이 외에 도 공연을 볼 수 있는 다른 아티스트로는 Santana, Jefferson Airplane, Joe Cocker 등이 있습니다.
산타나
이 밴드는 우드스탁 ’69에서 연주했을 때는 상대적으로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잼 씬에서는 아주 유명했지만 당시에는 아직 히트곡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는 상황이 완전히 바뀌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산타나는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대표적인 록 밴드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우드스탁에서의 상징적인 공연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재미와 게임
이 축제 참가자들은 음악 중간에 자신들만의 엔터테인먼트를 만들어 냈습니다. 우드스탁에 간 사람들은 이 축제를 전설적으로 만든 이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특별한 이벤트가 함께 이뤄진 축제는 이후로는 찾아보기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드스탁
전반적으로 우드스탁 ’69는 아주 특별했습니다. 멋진 음악, 멋진 분위기, 멋진 사람들과 많은 재미가 함께 했습니다. 언젠가는 이와 같은 특별한 축제가 또 있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그때까지 우리는 이 사진과 함께 좋은 시간을 회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시의 일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 기억하고 싶다면 이 사진들을 다시 보면 좋을 것입니다.
현장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해 주는 21장의 놀라운 우드스탁 사진을 소개해드립니다. (tipsandtrickskorea.com)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