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23 PL 이적시장 현재까지 순위
* 주요 이적만 기재(반영안된 영입은 임의로 추가함/원문에 임대복귀는 없어서 기재안함)
* 의역, 오역 있음
여름 이적시장이 한창 진행 중에 있다. 달력이 6월에서 7월로 넘어갔는데, 큰 변화가 있는 클럽도 있고 그렇지 않은 클럽도 있다.
지금까지 확정된 이적만을 고려하여 PL 클럽들의 순위를 매겼다.
1위~20위 요약
맨시티 / 리버풀 / 빌라 / 아스날 / 뉴캐슬
토트넘 / 사우스햄튼 / 웨스트햄 / 브라이튼 / 리즈
노팅엄 / 팰리스 / 레스터 / 브렌트포드 / 첼시
울버햄튼 / 에버튼 / 맨유 / 본머스 / 풀럼
20위 풀럼
지난번 풀럼이 승격했을 때는 팀 전체를 영입하는 듯이 보였는데 이러한 접근방법은 그들을 구할 수 없었다.
그렇다고 지금처럼 정반대로 아무도 영입하지 않는 것 또한 좋은 생각은 아닌 것 같다.
IN : X
Out : 앙귀사(나폴리), 카르발류(리버풀), 세리(FA), 헥터(FA)
19위 본머스
한명은 PL 경험이 아예 없지만 최소한 풀럼보다는 더 영입함
In : 로스웰(블랙번), 프레데릭스(웨스트햄)
Out : 케이힐(FA)
18위 맨유
텐 하흐 체제에 필요한 선수들을 영입하면서 이적시장 마감하면 더 높은 순위에 있겠지만 지금 당장은 아무도 영입하지 않은 상태임
In : X
Out : 마티치(로마), 포그바(FA), 린가드(FA), 카바니(FA), 헨더슨(노팅엄/임대)
17위 에버튼
강등에서 간신히 살아남았지만 중요한 영입은 아직까지 없음. 히샤를리송의 이적을 고려할 때 충분하지 않음
In : 타코우스키(번리)
Out : 히샤를리송(토트넘), 케니(베를린), 토순(베식타스), 델프(FA), 시구르드손(FA)
16위 울버햄튼
2021/22 울버햄튼의 성적은 조세 사가 기적같은 시즌을 보냈기 때문에 더 좋게 나왔음. 황희찬을 완전영입했지만 이건 이미 1월에 합의된 영입임. 좋지 않아보임
In : 황희찬(라이프치히)
Out : 비나그르(스포르팅), 사이스(베식타스), 마르사우(보타포구), 러디(FA), 후버(PSV/임대)
15위 첼시
지난 1년 동안 토모리, 게히, 뤼디거, 크리스텐센을 잃었다. 현재 3명의 센터백만을 갖고 있으며, 이 중 한명은 84년생의 티아구 실바다. 게다가 루카쿠를 임대로 떠나보냈음. 몇몇 빅네임에게 접근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토드 보엘리에겐 할 일이 많이 남아있음.
In : X
Out : 루카쿠(인터밀란/임대), 뤼디거(레알), 크리스텐센(FA), 드링크워터(FA)
14위 브렌트포드
바로잡아야 할 점이 있지만 영리한 영입을 할 줄 아는 팀이다.
In : X
Out : 에릭센(FA)
13위 레스터
레스터는 여전히 가만히 있는 상황. 지난 시즌 침체의 징조가 있던 상황에서 최선의 접근법은 아닌 것 같음.
In : X
Out : 루크먼(라이프치히/임대복귀)
12위 팰리스
임대생 코너 갤러거를 복귀시켰지만, 루니가 엄청난 능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한 말콤 에비오이를 영입함
In : 존스톤(WBA), 에비오이(더비)
Out : 켈리(FA)
11위 노팅엄 포레스트
승격 플레이오프까지 거치고 올라왔지만 지난시즌 분데스리가에서 15골을 넣은 아워니이를 데려오면서 승격팀 중 가장 주요한 움직임을 보여주었음
In : 아워니이(우니온), 헨더슨(맨유/임대)
Out : 피게이레도(헐시티), 호르바스(루튼/임대), 젠킨슨(FA)
10위 리즈
곧 나갈 것 같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하피냐와 필립스를 지키고 있음. 이를 대비하여 팀을 보강하기 위한 리즈의 인상적인 활동은 10위에 이름을 올리게 만들었음
In : 애런슨(잘츠부르크), 크리스텐센(잘츠부르크), 로카(뮌헨)
Out : 에드문드손(칼라일), 맥캐런(스토크)
9위 브라이튼
중원의 엔진을 잃었을지도 모르지만 영입으로 약간의 퀄리티를 더했고 가장 중요한 것은 그레이엄 포터를 지키고 있다는 것이다.
In : 엔시소(아순시온), 아딩그라(노르셸란)
Out : 비수마(토트넘)
8위 웨스트햄
지난시즌 웨스트햄의 성공에는 수비가 있었고 수비지역에 2명의 선수를 추가하며 뚫기 어려운 팀의 컨셉을 유지하였다. 이제 여기에 공격수가 추가된다면 더 높은 순위에 올라갈 수도 있을 것이다.
In : 아구에르드(렌), 아레올라(PSG)
Out : 프레데릭스(본머스), 야르몰렌코(FA), 노블(은퇴)
7위 사우스햄튼
골키퍼 가빈 바주누와 수비수를 데려오며 너무 많은 실점을 허용하는 팀을 개선했다. 이제 대니 잉스를 대체할 골잡이만 있으면 되겠다.
In : 바주누(맨시티), 코찹(보훔)
Out : 포스터(토트넘), 롱(FA)
6위 토트넘
두명의 주요 영역 강화를 이뤄냈으며 히샤를리송에 이어 랑글레도 추가될 것이다.
In : 히샤를리송(에버튼), 비수마(브라이튼), 페리시치(인터밀란), 포스터(사우스햄튼)
Out : 카메론 카터-비커스(셀틱)
5위 뉴캐슬
뉴캐슬은 지금까지 아주 좋은 영입들을 했고 필요한 곳에 검증된 퀄리티를 더했다.
In : 보트만(릴), 타겟(빌라), 포프(번리)
Out : 우드먼(프레스턴), 헤이든(노리치/임대)
4위 아스날
파비우 비에이라는 영리한 영입. No.9와 수비수 영입이 필요함
In : 비에이라(포르투), 터너(NER), 마르키뉴스(상파울루)
Out : 귀엥두지(마르세유), 마브로파노스(슈투트가르트), 라카제트(리옹)
3위 아스톤 빌라
빌라는 빠르게 움직였고 이미 대부분의 타겟을 확보했다. 빌라는 중요한 임대생을 완전영입으로 전환했고 수비 퀄리티를 더하며 영리하게 행동했다.
In : 카를로스(세비야), 쿠티뉴(바르셀로나), 올센(로마), 카마라(마르세유)
Out : 타겟(뉴캐슬), 칼리니치(하이듀크), 영(FA)
2위 리버풀
마네처럼 좋은 선수를 잃는다는 것은 좋은 일은 아니지만 이미 파괴적인 공격진에 괴물같은 젊은 스트라이커를 추가하였음. 리버풀의 치명적인 풀백들이 누네즈에게 보내줄 크로스는 PL 다른 팀들을 두렵게 만들 것이다.
In : 누네즈(벤피카), 카르발류(풀럼), 램지(에버딘)
Out : 마네(뮌헨), 미나미노(모나코), 오리기(FA), 오조(FA), 우드번(FA)
1위 맨시티
2021/22 맨시티에게 단 하나 부족한 것이 있었다면 골스코어러였다. 21세의 홀란을 단 51.5m에 데려온 것은 놀라울 정도로 좋은 비지니스였다. 여기에 필립스+쿠쿠렐라까지 추가할 수 있다면...?
In : 홀란드(도르트문트), 오르테가(빌레펠트)
Out : 바주누(사우스햄튼), 포로(스포르팅), 페르난지뉴(파라나엔시), 브라프(도르트문트)
출처:펨코'친절한 학생'님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