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아퀸이 디자인 참여한 연아한복, 전세계로 휘날리며
"피겨 여왕" 김연아
모르는 사람이 없죠.
정작 김연아 선수는 자신에게 붙은 피겨 여왕이라는 별명이 오글거렸다고 해요 ㅋㅋㅋ
대한민국의 피겨계를 되살려준, 피겨의 여왕 김연아는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 2014 소치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은메달리스트입니다.
2014 소치 올림픽의 판정은 피겨에 대해 모르는 사람도 열을 낼만큼 유명했었죠... 하지만 지금은 이 일에 대해 다루지 않겠습니다
김연아의 초기 현역시절은 물론이고 그 이후에도 피겨계의 발전은 미비했는데요.
만약 김연아 선수가 없었더라면 한국은 계속 피겨 스케이팅 볼모지로 남았을 것입니다.
김연아의 어마어마한 재능과 노력이 빛을 발하면서 전세계에 널리 알려져, 현재 한국의 피겨가 정말 많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는 얼만큼이냐면, 국내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 피겨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물이 김연아 라는 뜻입니다.
피겨퀸 김연아가 디자인 개발에 참여한 한복이 영국 런던 패션쇼 무대에 오릅니다!!
최근까지도 논란이 많았죠..
대한민국의 전통 옷인 한복을 가지고 중국이 자기네꺼라고 우긴다나..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해대고 말이죠..
한국의 전통 옷을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더욱이 영향력이 큰 거물들이 나섰을 때의 파급력은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지난 27일, 런던 주영한국문화원에서 한복패션쇼를 열고 김연아와 협업한 한복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패션쇼는 '한복 분야 한류 업계 협업콘텐츠 기획,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한복업계가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하게 됐다고 하는데요.
김연아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는 한복 디자인 개발과 화보 촬영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국내 한복 기업 10곳에서 김연아의 매력과 특성을 살린 한복 60벌을 다채롭게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이번 패션쇼 영상은 세계 최대 장식 예술 박물관인 영국 빅토리아 앤앨버트(V&A) 박물관에서 열리고 있는 '한류! 더 코리안 웨이브 (Hallyu! The Korean Wave)' 전시 누리집에도 게재해 한류 확산에 상승 효과를 더할 예정입니다.
김연아 한복 화보 영상은 올 연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전 세계로 확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처 : 마리끌레르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