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는 BTS 군대논란, 결국 국방부가 내린 결정

끝없는 BTS 군대논란, 결국 국방부가 내린 결정

초코
Long 조회수 18

c415c3fc93c12e971b20a3a4cc43d881_1666162911_54.jpg





c415c3fc93c12e971b20a3a4cc43d881_1666162917_0404.jpg




인사이트Mnet '엠카운트다운'




 "갈 때 되면 가겠다"라고 수없이 군 복무 의사를 전해왔던 방탄소년단.



 


올해부터 맏형 진(31)을 시작으로 멤버들이 줄줄이 군 복무를 할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지난 17일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측은 "진이 이달 말 입영 연기 취소를 신청하고 이후 병무청의 입영 절차를 따를 예정"이라며 다른 멤버도 각자의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병역을 이행할 거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 측이 입영 연기를 자진해서 전격 철회한 것이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소속사의 입장에 따라 맏형인 진을 시작으로 슈가(30), 제이홉(29), RM(29), 지민(28), 뷔(28), 정국(26)이 이어서 군 입대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실 방탄소년단의 군 복무 혜택에 대한 논의는 정치계와 대중문화예술계에서 매우 뜨거운 이슈였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이에 따라 국방부도 방탄소년단의 군 복무 발표에 입장을 밝혔다.






18일 문홍식 국방부 대변인 직무대리는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의를 받고 입장을 전했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문홍식 국방부 대변인직무대리는 방탄소년단 멤버가 군 복무 중에도 '공익 또는 국가적 차원 행사'에 참여할 수 거라고 말해 이목을 모았다.




그는 "공익 목적의 국가적인 행사나 국익 차원에서 진행되는 어떤 행사가 있을 때 본인이 희망한다면 참여할 수 있다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입장"이라며 "현재도 일부 군에 입대한 장병들에게 그런 기회가 제공되는 것으로 알고 있고, 특정한 행사를 염두에 두고 말씀드린 것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국방부 심볼 / 사진 = 인사이트



 


맏형 진이 육군에 입대하더라도 공익 목적의 방탄소년단 콘서트가 열리면 '완전체'로 볼 수도 있다는 말이었다.


방탄소년단의 팬들은 공백기를 조금이나마 덜 느낄 수 있을 거 같다며 환호하고 나섰다.




앞서 이종섭 국방부 장관도 방탄소년단이 '국익 차원'에서 군 복무 중에도 해외 공연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사이트국방부 심볼 / 사진 = 인사이트




한편, 방탄소년단의 소속하 하이브의 박지원 대표는 주주들의 우려가 커지자 전날(17일) 매출 하락 대안을 제시했다.


그는 방탄소년단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4개'의 팀을 데뷔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하이브 박지원 대표는 "이러한 상황이 언젠가는 찾아올 것에 대비해 오래 전부터 이를 준비해오고 있었다"라며 "단기적으로 2023년 상반기까지는 일부 멤버들의 개인 활동이 예정돼 있고 사전에 준비해 둔 다양한 콘텐츠들로 방탄소년단이 팬분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대표는 이어 "멀티 레이블 전략으로 음악과 아티스트를 꾸준히 배출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고 있고 플랫폼 사업이나 게임 사업과 같이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도전을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그러면서 일본과 미국을 포함해 K팝 제작방식으로 내년 4개 이상의 팀의 데뷔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구독형 서비스'를 만들고 '팬 플랫폼 위버스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박 대표는 소속사에 방탄소년단 말고도 성장하고 있는 스타가 많다며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파이픈, 르세라핌, 뉴진스, 지코 등을 언급하기도 했다.


인사이트지코 / 사진 = 인사이트


사실 방탄소년단에 대한 하이브의 의존도는 매우 높은 상황이다.


방탄소년단의 입대 확정 발표로 하이브의 주가에 악영향이 미칠 것 같자 박 대표가 빠른 수습에 나선 것으로 분석된다.






닥터전자레인지 2022.10.20 14:28  
그래에 ㅜㅜ 애들이 알아서 잘 결정할 문제에여 여러분ㅜㅜ 억까 이제 멈추셈
뚱카롱이었던것 2022.10.20 14:51  
진짜 악플러들 이제 좀 들어가라 ~
"카리나, 장원영도 있는데.." 4세대 아이돌 중 실물 원탑이라는 아이돌
4세대 아이돌에역대급 미모를 뽐내는걸그룹 아이돌들이대거 등장했습니다.에스파의 카리나,아이브의 장원영 등역대급 아이돌들이나온 세대라고 할 수 있죠…
골반에 자신있는 ITZY 유나
 
악뮤 이찬혁과 열애설 났던 아이돌의 미모 수준.jpg
 
최근 인스타 업로드한 안지현 치어리더
 


홈 > 문화 > TV/연예
TV/연예
포토 제목 내용

일간
주간
일간
주간
사이트 현황
  • · 현재 접속자 231 명
  • · 오늘 방문자 8,889 명
  • · 어제 방문자 16,683 명
  • · 최대 방문자 158,437 명
  • · 전체 방문자 30,939,405 명
  • · 전체 게시물 14,262 개
  • · 전체 댓글수 1,189 개
  • · 전체 회원수 586 명